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달리기 앱 추천(Feat. 런데이)

by Rovin Son 2023. 8. 23.

제가 요즘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은 가봐요.

건강 관련된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여러분들께 이런 생각을 소개해드리게 되네요.

전 오래전부터 달리기를 좋아했는데, 직장생활하면서 몇 년 동안 안뛰다가 다시 뛰려니까

부담스럽고 무릎도 아프고 좋지 않았어요. 

그때 어떤 훈련 시스템에 따라 하면 좋겠다 생각하던 차에 '런데이'라는 앱을 알게됐어요.

1. ★  //  런데이 앱

런데이(Runday)

이 런데이라는 앱을 강추해요.

초급부터 출발해서 지금 저는 2주차 2번째 코스를 달리고 있는데, 정말 부담없이 쉽게 따라갈 수 있었어요.

왜 과학적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는지 운동이 끝나고 걸으면서 실감합니다.

부담도 없고, 조금씩 좋아지는 것도 느끼고... 묘하게 딱 포인트를 집어서 훈련을 시켜줘요.

기초 체력 키우는데는 정말 추천할만 한 앱입니다.

 

2. ★ /  스포벨

암밴드

운동할 때 이런 암밴드 많이 차고 하실텐데, 좋지 않다고하네요.

제 경험상으로도 좋지 않았습니다.몸의 무게 중심이 무너지기 때문이에요.

요즘에는 이어폰이 선 없이 나오니까 꼭 팔이 아니어도 되고 편해졌어요.

저는 운동을 하면 '삼성헬스'에 늘 기록되게 해놓았고, 런데이로도 기록이 되어서

휴대폰을 들고 뛰어야 되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고민이었어요.

그러다 찾은게 '스포벨'이라는 허리 벨트인데, 휴대폰 넣고 달리기 딱 좋아요.

벨트처럼 버클을 채우는 형식이 아니라, 바지나 치마처럼 입는형태. 사이즈를 정해서 사야됨.

https://link.coupang.com/a/7yZWV

 

런닝 러닝 스포츠 마라톤 플립 밸트 벨트 산책 달리기 헬스 등산 여행 야외 스마트폰 가방 힙색

COUPANG

www.coupang.com

등산할때는 폴(지팡이)도 끼워지고, 물이나 간식같은것도 많이 들고 운동 하시는 모양이더라구요.

저는 뛸때만 쓰기 때문에 휴대폰만 들고 뛰는데, 배에 있으니까 무게중심도 잡히고, 무엇보다 편합니다.

출렁거리지 않고 배에 딱 고정시켜주거든요. 들거나 팔에 차거나... 여러가지를 생각해봐도 이게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저는 매일 번갈아가면서 무산소 유산소를 반복하는데, 조금씩 건강해진다는 인상을 받아요.

특히 무릎이 좋지 않아서 달리기에 부담이 많았는데 '런데이'로 뛰다보니까 부담도 덜하고 재밌게 뛰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부담은 내려놓고 가볍게 자주 달리면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